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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인터넷프렌즈 (이하 '회사'라 한다) 가 운영하는 인터넷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공지)
01.
이 약관은 회사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02.
회사는 합당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경우에는 바로 이를 이용자에게 회사 사이트에 게시하는 등의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서비스의 수정 또는 중지와 관련하여 이용고객 또는 제3자에게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음을 고객은 동의 합니다.
03.
서비스 이용고객이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01.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02.
"이용자 ID(이메일 계정으로 대신함)" 이용자 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개인을 말합니다.
03.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번호와 일치된 "회원"이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04.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01.
이용자가 이용 약관에 대한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이용자는 회원가입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02.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03.
회원가입 시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유보 및 거절)
01.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설비용량에 여유가 없는 경우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02.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제7조 (이용자번호 등의 관리)
01.
이용자ID 개인이 이메일 계정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02.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다만 회사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8조 (이용계약 사항의 변경)
01.
이용자는 다음에 해당하는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 할 수 있습니다. 단, 이러한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주소 및 전화번호
비밀번호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사항
02.
이용자번호는 다음에 해당할 경우 이용자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전화번호, 이메일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는 경우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제3장 서비스 이용
제9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0조 (광고주와의 거래)
본 사이트에는 회사 이외의 광고주의 판촉활동을 위한 서비스가 포함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본 사이트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여 거래한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해 일체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01.
다른 회원이나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02.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03.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04.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0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이 있는 경우 이를 초과한 경우
0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2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01.
본 사이트의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02.
회원이 게시한 저작권은 회원의 소유에 속합니다. 다만 회원은 회사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03.
회사소유의 게시물에 대한 보호는 회사에서 하며, 회사의 허가 없이 타인에 의해 게시물이 다른 사이트에 사용 또는 이용되는 것은 금지 됩니다.
제13조 (회원의 이용자 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01.
이용자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용자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02.
자신의 이용자 ID,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고 있음을 발견한 회원은 즉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14조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0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다른 회원의 이용자 ID(이메일 계정)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현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기타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을 위배하는 행위
0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03.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으로 인하여 발생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0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하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05.
회원은 사진을 포함한 이미지 사용시 피사체에 대한 초상권, 상표권, 특허권 및 기타 권리를 자신이 취득해야 하며 만일 이들 권리에 대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시간)
0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1일 24시간, 연중 무휴서비스를 원칙으로 합니다.다만, 시스템 점검, 교체, 보수등과 같은 필요가 있는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0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할 경우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 벌기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에 위반하여 발생한 민사상 또는 형사상 책임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제17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01.
회사는 전시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02.
회사는 전 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의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이용고객에게 공지합니다.
제4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18조 (계약해지 및 이용 제한)
0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온라인 또는 유선을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02.
회사는 회원이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이용자ID(이메일 계정으로 대신함)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소하는 경우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들을 유포하는 경우
회사,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타인의 개인정보, 회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
03.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유와 일시 등을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바로 제제를 가할 수 있습니다.
04.
전 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통지 받은 이용고객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해 부당하다고 생각할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05.
회사는 전 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경과와 결과를 이용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06.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19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의 권한, 기타 이용계약성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5장 총칙
제20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가 무료인 동안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서비스는 유료화 이후에 관하여는 별도로 정합니다.
 
제21조 (면책조항)
01.
회사는 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02.
회사는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03.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0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05.
회사는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손해에 대하여는 각 서비스 별 이용 규칙에 따라 회사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06.
본 조에 정하지 않은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각 서비스 별 이용 규칙에 따라 회사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07.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소재지 관할 법원에 제기 합니다.
08.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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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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