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비교 인터넷프렌즈 - 꿀팁게시판
인터넷 가입 전, 고객님들이 자주하는 질문 BEST10
인터넷프렌즈  |  조회 3431  |  2018-03-06 14:35:30
 

1. A/S
는 인터넷프렌즈에서 해주시나요?

서비스 A/S는 본사에서만 가능합니다만 인터넷프렌즈에서 해결 가능한 문제일 경우 처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가입 후 이용에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
본사 A/S 접수 번호]
LG(국번없이 101)
SK(국번없이 106)
KT(국번없이 100)


 
2. 설치 후 사은품은 언제 입금되나요?

현금은 인터넷프렌즈에서 설치 및 개통 받으신 뒤 입금 해드립니다.
SKT는 개통받은 그 다음주 금요일 저녁 9시 이후에 순차적으로 입금이 되며,
SKB와 LG는 월~수요일 개통시 해당 주 금요일 저녁 9시 입금되며~토요일 개통시 다음주 화요일 저녁 9시 입금 됩니다.
KT와 SKT는 월~일요일 설치 시 다음주 금요일 입금됩니다.

상품권은 개통받으신 통신사에서 택배나 등기로 보내드리며
예전에는 등기로 배송을 많이 했었는데 배송 사고도 많고 만약 집에서 수령을 못하면
우체국까지 가서 본인이 직접 수령해는 불편함이 있어 최근에는 문자로 발송하고 있습니다.

문자는 개통일 기준 약 3 ~ 7일 이면 가입자 명의 휴대폰 문자로 수령 가능하며
등기는 개통일 기준 약 2~3주일 내에 가입자 설치 주소로 배송이 됩니다.


 
3. 인터넷프렌즈에서 위약금을 대신 내주시나요?

인터넷프렌즈는 방송통신위원회의 가이드를 준수하여 위약금 대납을 하지 않습니다.
대게 위약금을 대납해준다는 업체들은 절대 가입하시면 안됩니다.
신규 가입 시 받을 수 있는 사은품에서 제외해 위약금을 납부하는 것이기에 
고객님께서 실제 수령하는 사은품이 줄어듭니다.


 
4. 오늘 인터넷 가입 신청을 하면 설치는 언제쯤 가능한가요?

- 설치 일정은 접수 및 심사가 완료되어야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신청을 해주시고 저희가 접수를 넣으면 고객님 지역의 통신사 설치 센터에서 기사님 스케줄을 확인하여
가장 빠른 스케줄을 고객님께 안내해드립니다.

평균적으로 신청한 다음날 설치가 가능하지만오후 3시 이후 신청할 경우 하루가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또한 KT, SK 온가족 무료 요금제의 경우 영업일기준 최소 2일 뒤 설치됩니다.

비가 오는 날의 경우 주택 설치는 전봇대를 사용한 야외 작업이 불가합니다. (아파트의 경우 설치에 지장이 없습니다.)

KT 이외의 통신사는 일요일 오후 4시까지” 당직 기사님을 통한 설치가 가능하지만 
주말은 
저녁 6시 이후로는 기사님과 협의가 필요하며 6시 30분 이후는 대체로 설치가 불가한 경우가 많습니다.


 

5. 
가장 빠른 인터넷은 어느 통신사인가요?

각 통신사마다 지역별로 속도가 다르지만 인터넷프렌즈는 본사 상담원은 전산상으로 속도 확인이 불가합니다
실제로 해당 통신사를 사용한 인근 주민분들의 경험이 가장 근접합니다.
- 현재 광랜(100메가)이 사용 가능하면 통신사 상관 없이 속도가 비슷하지만 
만약 VDSL(비대칭인터넷)이 설치 되는 곳이라면 통신사마다 속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한국정보화진흥원 사이트에서 인터넷속도측정지역별 통신사별 속도를 확인 해주세요~

메이저급인 LG파워콤과 SK브로드밴드 그리고 KT쿡 모두 광랜기준 최저보장속도가 50메가 이기에 
혹시라도 최저보장속독보다 못 미친다면 아무런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합니다.
물론 속도뿐만 아니라 통신품질이 나쁠 경우에도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인터넷가입 하실땐 속도보다는 가입조건을 염두에 두고 가입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6. 핸드폰 결합은 인터넷프렌즈에서 해주시나요?

통신사마다 저희가 결합 진행할 수 있는 권한이 다르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LG - 한방에요한방에홈대표자에 한해서만 인터넷프렌즈에서 결합 진행 가능합니다
SK - 온가족플랜온가족프리 (명의대표자)는 인터넷프렌즈에서 결합 가능합니다.
KT - 본인께서 직접 본사를 통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7. 
이전 인터넷은 인터넷프렌즈에서 해지해주나요?

통신사를 변경하는 경우 고객님이 직접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 상품을 해지 하셔야 합니다.
해지 신청은 신규 통신사의 인터넷이 설치 되고 속도나 품질까지 테스트 한 후에 해지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전산상 설치 가능하다고 조회 되어 설치 스케줄이 잡혔지만 설치기사님이 방문했을 때 
여러가지 상황으로 일정이 지연되거나 미설치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통신사 인터넷상품이 설치 완료된 것을 눈으로 확인하신 뒤기존 통신사에 해지를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8. 
집에 TV 2개 이상이면 IPTV를 두 대 신청해야하나요?

케이블 TV와 다르게 IPTV는 인터넷 신호를 TV신호로 변경할 수 있는 셋탑박스가 필요합니다.
이 셋탑박스는 TV마다 필요 하기 때문에 TV개수에 맞춰서 셋탑박스가 설치되어야합니다.

하지만 TV요금은 추가 셋탑을 설치하신 경우에 원래요금의 50% 정도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9. 
어느 통신사로 옮겨야 혜택이 가장 좋은가요?

최근에는 유무선결합을 통해 인터넷 요금을 할인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이 복잡한 유무선결합에 대해 자세히 알고 있는 인터넷가입 업체는 거의 없습니다!

저희 인터넷프렌즈는 통신사별 정책에 대해 끊임없는 교육과 연구를 하고있으며
CS팀에서 
고객님께 맞는 최적의 컨설팅을 해드릴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중입니다.


 
10. 공유기 임대는 필수인가요?

공유기는 각 통신사 프로모션에 따라 무료로 임대해드리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만,
인터넷 전화기를 설치하시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통신사 공유기를 임대 하시는것보다 
직접 구매하셔서 설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통신사 공유기는 구매 개념이 아닌 임대이기 때문에 3년간 사용 후 반납해야 하며 그 비용이 3년 간 약 5~10만원 정도 합니다.
게다가 성능도 전문 공유기 기업에서 만든 것보다 성능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구매하셔서 영구적으로 사용하세요
~
의견나누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