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인터넷 가입할 때, 어떤 기준으로 업체를 선정하나요?
위약금대납or 해지 대신해준다는 업체인가요?
아니면 현금보상? 사은품에 더 끌리실 수 있겠네요.
하지만 여러분이 더 중점적으로 봐야할 건,
인터넷 가입에 관련된 고객 서비스입니다.
상담 내용과 고객분께서 인지하신 부분이 달라
오히려 가입 후에 피해를 보는 사례가 많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피해 사례들을 토대로
여러분이 인터넷을 가입하실 때
고려해야할 고객 서비스 측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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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무료" 가입 피해 잇따라...
LG유플러스 SK텔레콤 KT올레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를 찾아보다
'기가 인터넷 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LG, SK, KT 인터넷설치비용 무료'라는문구를 보고
초고속 기가 인터넷 신청을 했지만
LG, SK, KT 인터넷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기로 한 당일
인터넷개통을 한인터넷 가입센터와 연락이 되지 않아
결국 인터넷 가입현금지원을 받지 못하는 황당한 경험을 했다.
(기사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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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인터넷 가입자 유치 경쟁이 심해져
일부 업체 정보나 활성화 되지 않은 사이트가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입과 사은품 수령 확인이
불확실한 경우가 생겨
사기 피해 가능성이 늘어났습니다.
인터넷 가입할때 받는 수수료 체계는
"선모집, 후 수수료 입금"이며,
이 과정 중 인터넷가입 대리점이 통신 3사로부터 수수료를 받은 뒤
고객에게 사은품을 지급하기때문에
인터넷 가입 업체에서 일부러 고객에게
사은품을 주지 않기 위한 마음을 가질 수 있는 여지가 많습니다.
따라서 여러분께서는 인터넷가입 센터를
신뢰할 수 있는 업체에서 가입하셔야합니다.
타 인터넷가입 업체에 가보면
가입 상담전화만 덩그러니 기재되어있고,
나머지 정보는 볼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꼭! 아래 사항을 확인하셔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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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가입 업체의 회사주소와 사업자등록번호 등록 여부
2. 커뮤니티(게시판)의 활성화 정도
3. 본사와 정식 계약된 가입 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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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하게 가입을 원하신다면,
해당 인터넷 관련 정보들을 차근차근 알아보시는게 중요하며,
사은품보다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곳을 찾아 진행을 하셔야합니다.
또한 개인정보 유출은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중 하나입니다.
고객님의 정보를 받아 타 업체에 넘겨
매번 고객님께서 스팸 전화를 받게되는데,
이런곳은 법적으로 처벌하기 힘들뿐더러
어떤 경로로 유출되었는지 알기 어려우니 조심하셔야합니다.
다른 고객분들도 많이 물어보시고 사기를
당하셔서 고객감동팀에 문의를 많이 하던데요.
그래서 오늘은 다양한 유형의 피싱
사례들을 알려드릴테니,
이런 전화가 걸려오면 꼭!
가입은 피하셔야합니다.
[유형1. 위약금 대신 납부와 개인 정보 악용]
"
안녕하세요. 고객님. 1년전에 고객님 댁에 인터넷 설치해준 업체입니다.
1년이 다되어 약정이 남았는데 다른 상품으로 옮기시면 위약금을 대신 내드려요~
"
자, 이 말을 들으면 의심부터 하셔야합니다.
물론 양심적인 업체는 고객님의 정보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가입하신 인터넷 업체에서
고객님의 정보를 타 사이트에 판매하여
아웃바운드 광고 전화가 걸려오는 형태입니다.
위약금 대납은 절대 불가능하며,
만약 된다해도 개인정보 불법 도용 및
사칭으로 형사처벌 범죄입니다.
"
6개월 마다 인터넷을 교체해드리고
그때마다 위약금을 물어드리고 사은품까지 드려요!
"
무조건 듣지마세요.
사은품 약속한 것? 지급 할 수 있습니다.
받고 몇개월 뒤 해지되지 않을 뿐더러
이전 통신사 요금제는 계속 청구가 됩니다.
그럼 분노한 고객님께서 업체에 전화를 하죠.
하지만, 이미 없어진 후이므로
고객이 전부 피해를 보게됩니다.
이러한 업체는 가입자 가족의 인적 사항을
알아내 이전에 가입자들이
사용하던 인터넷 회사에 전화를 걸어
해지를 대행해주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같은 행위는 불법입니다.
모든 인터넷 휴대전화, 유선방송 등의 가입과 해지는
명의자 본인만 할 수 있습니다.
해약 과정도 구두상으로만 해약이
이뤄지고 실제로는 계약이 유지되어
미납된 요금이 누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형2. 설치업체나 접수 담당 업체 사칭 사기]
"
고객님~ 지역 전산 담당자입니다.
고객님 집에 설치된 모뎀은 중고에 임대 장비여서
10개월이 지나면 요금이 추가되고 서버 과부하가 발생되어
본사의 관리를 못받습니다.
이번에 저희 업체에서 통신사를 바꾸시면
약정기간 그대로 옮겨드릴게요~
"
설치된 모뎀은 시간이 지나면서 요금이
추가 되지는 않습니다.
또한 장비에 문제가 있다면
A/S를 받거나 새 장비로
교체요청을 하면 됩니다!
게다가 서로 다른 통신사인데 약정기간은
그대로 옮길 수 없습니다.
이 또한 말이 안되는 이야기입니다
"
고객님~ 우리 지역에서 고장신고가 많아 인터넷 회선을 철수합니다.
상품 받은거 회수 안하구요~
전에 가입한 통신사 옮겨드리고 위약금도 납부해드려요!
"
최근 불법 사기 TM 업체에서 판치는
사기 수법입니다.
설치 업체나 설치점, 상부, 본사 등을 사칭하여
동네 인터넷 회선상태가 안 좋으니
원래 쓰던 인터넷으로 가셔야 한다,
우리 회사 귀책이니 전부 보상해준다고 하며
전략적으로 사기를 행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이 피싱을 수락하면
상당한 사기 피해를 보실 수 있으니 꼭 주의해주세요!
이런 사기를 당하지 않기위해선,
최대한 많이 후기를 보고 검색해보신뒤
믿을 수 있고 안전한 곳을 찾아 가입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인터넷프렌즈는 다릅니다.]
LG 유플러스의 최우수 파트너인 엑스파워그룹의 회사 이념에 맞는
경영철학을 이어받아
기술, 전문성, 신뢰를 바탕으로
LG, SK, KT 3사의 상품을 판매하는
고객 지향의 인터넷 가입센터인 인터넷 프렌즈가 탄생하였습니다.
인터넷프렌즈는 한국 신용정보와 계약된 업체이며,
10년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기업 통신 영업 최우수상 수상 등의 다양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본에 충실하고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저희 인터넷프렌즈는 고객님께서 인터넷가입 시
불편사항이 발생할만한 요소들에 대해
고객감동팀에서 최소화 할 방안들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구분 |
내용 |
현금 |
상담 |
인터넷프렌즈 상담원과 상담한 내용이 상이할 경우나 약속을 불이행했을 때 |
5만원 |
접수 |
접수시 12시간 이내 가입번호가 나오지 않을 경우 (근무시간 기준 10:00~18:00) |
2만원 |
개통 |
댁내 인터넷 설치시 개통 시스템의 문제나 고객 클레임 발생 시 |
2만원 |
사은품 |
사은품 지급일에 별도 안내 없이 밀리거나 누락되었을 경우 |
3만원 |
기타 |
상기 외 고객 불만 인입 시 인터넷프렌즈 서비스 기준에 준하여 근거가 타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
2만원 |
그래서 인터넷프렌즈는 직접 고객감동팀의
내부적인 교육과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불만을 최소화하고
만약 불만사항이 발생할 시 고객님들과의 믿음, 정직과 소통을 기반으로
책임을 보상하는 CARE-Pack을 시작하게되었습니다.
인터넷프렌즈가 케어팩을 시행하는 이유는 고객을 위한 마음, 단 한가지입니다.
기존에 가입할 때 고객님들께서 느꼈던 불편하신 점을 토대로
저희 인터넷프렌즈는 정직한 가입 절차를 고객님들께 전하고 싶었습니다.
상담부터 사은품 지급까지의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상황이
발생할 시 저희 케어팩이 적용되오니,
고객님께서는 인터넷 가입하실 때 믿고 맡기실 수 있으실겁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신 인터넷 프렌즈 팬분들
똑똑한 인터넷 가입에 한걸음 더 가까워졌습니다~
꼭! 참고하셔서 현명한 인터넷 가입하시구요!
저희 인터넷프렌즈의 케어팩에 대해 더 알고싶으신 분들은
1800-5337 인터넷프렌즈 대표번호로 문의를 주시거나,
카카오 플러스 친구 문의 및 해당 게시글에 댓글로 문의글을 남겨주시면
고객감동팀에서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