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인터넷 가입: 해지 위약금 확인 및 업체 선정
인터넷프렌즈  |  조회 5023  |  2018-01-29 13:26:48
 
 

안녕하세요! 믿을 수 있는 인터넷프렌즈입니다.

저희 CS팀에서 많은 고객분들과 상담을 하다보면,
아직도 귀찮다고 5년, 10년씩 그대로 통신사를 바꾸지 않고
이용하시는 고객분들이 많습니다.


1ba84e15535a948406078b8018a90f4c.gif
고객감동팀 상담원의 속마음: 아휴... 아직도 저요금 내면서 계속 쓰면 안될텐데...



약정 3년을 채우셨다면 
통신사는 무조건 바꾸세요!!!!

________

 

고객: 

저는 10년 동안이나 같은 통신사를 이용한 VIP입니다. 

 

상담원: 

요금할인은 받으셨나요? 약정 중간에 사은품은 챙기셨나요? 

아니면, 낙후된 장비를 교체해주던가요?

 

고객: ㅇㅅㅇ.. 처음 듣습니다만?

 

________

 

그러나!

각 통신사는 우리가 충성충성^^7 한다고
요금할인 혜택을 받거나 기가인터넷
속도로 변경해주지는 않습니다.
대부분 오래 사용한 기계와 장비로 더 느린
인터넷 속도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듯 LG U+, SK , olleh KT 통신 3사는
기존 고객보다 신규 가입 영업만 집중하죠
신규 고객에게는 35만 원씩 사은품을 제공하지만, 기존 고객에게는 통보 없이
재약정을 하는 일이 많습니다.

또한 신규 고객에게는 최신 장비가
제공되지만, 기존 고객에게는 A/S 후 고친 리퍼 제품이 제공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특히 공유기나 IPTV 셋탑박스는 24시간
켜져 있는 경우가 많아 주기적으로 교체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 가입을 위한 업체 선정과 고객님이 해야할 일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1. 가입 업체 선별 : 인터넷 가입처별 특징

휴대폰 대리점, 통신 3사 본사, 아웃바운드 등 인터넷가입 할수 있는 업체는 많습니다.

공통적으로 접수, 설치, 요금제, 수리는
어디서 가입하시던지 동일하지만
사은품 지급이 다릅니다.

 

 휴대폰 대리점

휴대폰 대리점은 본사에서 월 00건이상 채우라는 식의 압박으로 인터넷 가입 유치를 해야 할 의무가 있어 

본사에서 따로 수수료를 받지 않아 고객에게 사은품을 지급할 수 없습니다.
또한 휴대폰 대리점은 인터넷 가입 분야의 전문성이 적어 추후에 고객에게 발생하는 문제 처리등의 업무 미숙이 있습니다.

 통신 3사 본사

물론 본사는 무조건 가입하실 때 믿을 수 있는 기업이지만, 사은품이 다른곳에 비해 가장 적습니다.

사은품과 혜택이 굳이 필요하지 않은 고객님들은 본사에서 가입하시면 간편한 접수절차와 빠른 일처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스팸 아웃바운드 전화

전화나 문자 형식의 인터넷 가입 영업을 하는 기업은 무조건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인터넷 위약금이 가장 적어지는 가입 1년차 즈음에 악덕 업체들에서 고객의 정보를 구매해 인터넷 가입 전화가 많이 걸려옵니다.

"기존에 쓰시던 인터넷, 위약금을 대신 납부해드리고 좋은 조건으로 일단 새로 하나 더 가입하고 사용하고 계세요~"
그러나 한달, 두달이 지나고 위약금 대납을 위해 전화를 하면 업체는 없어지고 난 뒤입니다.
악질중의 악질이니 위약금 대납과 대리 해지를 언급하는 아웃바운드 영업은 절대 믿으시면 안됩니다.

 온라인 가입 센터

본사 상담원보다 전반적인 통신3사 관련한 정보를 더 많이 가지고 있어 고객에게 맞는 상품을 비교, 추천해주는데 적합합니다.

또한 사은품 지급 조건이 통신사 본사와 휴대폰 대리점보다 많습니다.

온라인 가입업체를 선정할 때는 3사 인터넷결합상품비교를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는 곳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홈페이지 활성도와 문의 답변 내용의 전문성을 판단하시고 선정하시기 바랍니다.

 


 

저렴한 요금제에 혹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는 업체의 거짓말에 속으시는 겁니다.

d6a782b3443b894aa3827f190e76044a.jpg
달콤한 말로 현혹시키는 부당 업체 부들부들...


부가세, 장비 임대료를 제외하거나
모든 업체가 적용 가능한 할인액을 같이
안내하는 경우입니다.

본사 정책에 따라 요금은 전국 동일하게
적용되며 
따라서 요금을 정직하게 안내하는 업체는 믿고 가입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저희 인터넷 프렌즈는 부가세 및 부대비용까지 모두 포함한 실제 청구금액을
기준으로 안내해드립니다.

일부 대리점의 경우 별도의 할부금과
부가세를 제외하고 안내하지만
실제 이용요금은 전혀 차이가 없습니다.






 

2. 인터넷 가입 전, 해지는 무조건 고객님이!

인터넷 프렌즈를 통해 고객님들께서 해지 관련가장 많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Q. 인터넷 가입 전 전에 쓰던 인터넷은 자동 해지가 되나요?
Q. 전에 사용하던 인터넷은 언제쯤 해약하는게 좋은건가요?

2016년 8월 1일부로 바뀐
인터넷 해지 위약금”에 대해 알아보고
본인의 예상 위약금(할인반환금)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 인터넷 해지 위약금이란?

 
인터넷가입 시 일반적으로
약정기간(3년, 2년, 1년)을 선택하여
요금 할인 혜택을 받습니다.

보통 3년 약정으로 가입하면 무약정 요금 대비
약 40%정도(SK 기준) 요금 할인 혜택을 받죠
 
즉, 인터넷 해지 위약금은 3년간 사용한다면 통신사가 매달 40% 요금할인을 적용하지만
만약 그 전에 해지를 하면 3년을 채우지 못해 할인 받은 금액을 다시 돌려 달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계산을 하면 쓰면 쓸수록
위약금이 늘어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08f5605956baa61a4b29180a81b02c7f.jpg
따흐흑,,,거 너무 심한거 아니오!!!


이런 폐해를 없애기 위해 
2016년 1월 4일 방송통신위원회는
인터넷 해지 위약금에 대해
“방송통신 결합상품 제도개선”
조치를 발표하였습니다.

따라서 한번 가입하면 위약금 때문에 무조건 2년 이상은 써야합니다.


이제 1년 마다 통신사를 바꾸면서 위약금보다 큰 사은품을 받았던 시절은 끝났습니다. 

그럼 바뀐 위약금 공식과 상품별 계산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가입 전,
본인이 해지 신청 필수!


신규 인터넷 설치 후 기존 인터넷과 TV
직접 해지하셔야 되며, 
   기존 사용하시던 전화번호는 번호 이동이 된 후 자동 해지가 되기 때문에 따로
지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신규 가입하는 인터넷 설치가 완료된 후 이전에 사용하던 인터넷을 해지해주세요!
요금은 해지하기 하루전까지 요금만 청구되기 때문에 꼭 신규 설치 후 해지하는게 좋습니다.

●기간별 위약금 계산

우선 각 통신사에서 책정한 이용 기간 별 할인반환금 할인율을 알아보겠습니다.
3사 모두 같은 계산법이 적용 되지만,
‘할인반환금 할인율’이 조금씩 다릅니다.


 

LG U+ 기간별 할인 반환금 계산법

24개월 약정 기준
12개월 약정 기준
1 ~ 6개월
선택약정할인 금액 X 100%
1 ~ 3개월
해당 기간에 받은 선택 약정할인금액 X 100%
7 ~ 12개월
선택약정할인 금액 X 50%
4 ~ 9개월
해당 기간에 받은 선택 약정할인금액 X 50%
13 ~ 16개월
선택약정할인 금액 X 30%
10 ~ 12개월
해당 기간에 받은 선택 약정할인금액 X 0%
17 ~ 20개월
선택약정할인 금액 X -20%
   
21 ~ 24개월
선택약정할인 금액 X -40%
   

예시 : LTE 34 요금제 가입 고객이 24개월 약정으로 9개월 동안 선택약정할인을 받고 해지하는 경우
[선택약정할인 금액 3,240원 X 6개월 X 100%] + [선택약정할인금액 3,240원 X 3개월 X 50%] = 24,300원]




KT 기간별 할인 반환금 계산법

24개월 약정 기준
12개월 약정 기준
1 ~ 6개월
선택약정할인 금액 X 100%
1 ~ 3개월
해당 기간에 받은 선택 약정할인금액 X 100%
7 ~ 12개월
선택약정할인 금액 X 60%
4 ~ 9개월
해당 기간에 받은 선택 약정할인금액 X 50%
13 ~ 16개월
선택약정할인 금액 X 30%
10 ~ 12개월
해당 기간에 받은 선택 약정할인금액 X -10%
17 ~ 20개월
선택약정할인 금액 X -20%
   
21 ~ 24개월
선택약정할인 금액 X -45%
   

 

SK 브로드밴드 기간별 할인 반환금 계산법
▶ 마이페이지>가입상품관리>가입상품 해지>할인반환금 조회


새롭게 변경된 위약금 계산 방식으로 상품별 위약금을 설명 드렸는데요. 
​​
​정확한 위약금은 본사를 통해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신사의 본사로 연락하셔서 내역을 보내달라고 하시는 거나
아래의 3사 모두 위약금 조회 방법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통신사별 해지 연결 / 위약금 조회
KT :국번없이 100번> 1번 > 2번 > 6번
SK브로드밴드 : 080-8282-106> 5번>생년월일 6자리 + 우물정(#) > 0번 (상담사 연결) 
SK텔레콤 : 080-011-6000 > 별표(*) > 2번 > 0번 (상담사 연결)

LG : 국번없이 101번 > 1번 > 5번 > 생년월일 6자리 + 우물정(#)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의견나누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