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비교 인터넷프렌즈 - 꿀팁게시판
해지방어 스트레스! 이제 인터넷 변경하면 자동 해지된다?
인터넷프렌즈  |  조회 1354  |  2020-07-02 15:11:26
 
8f3f064c601c95329176fe390679f5e6.png


안녕하세요~
올바른 인터넷프렌즈입니다 :)



여러분도 해지방어 때문에 골치 앓으신 적 있으세요?


저는 얼마 전에 인터넷을 바꿨는데
기존 통신사와 통화를 1시간 가까이한 것 같아요ㅎㅎ;;ㅜ

과도한 해지방어 때문에 피해 사례가 끊임없이 나오고 있는데
심하게는 통신사가 해지를 누락시켜 인터넷 요금을 이중 납부하거나
해지 신청 이후 다시 생각해달라며 수십 통의 전화를 해왔다고 해요
e41028679b644d203a44ddae40e8db74.jpg





하지만! 이제는 해지 신청하지 않아도 됩니다



7월 1일부터 새로운 통신사로 가입만 하면
기존의 통신사는 자동으로 해지되는
원스톱 전환 서비스가 실시된다고 해요.


acd07fd3b8a5472514a4595dd6e49efa.png





기존의 절차
일반 가입 > 개통 완료 > 이전 통신사 해지접수 > 해지 완료



원스톱 전환 서비스
신규 가입+이전 통신사 해지 신청 > 개통 완료 후 이전 통신사 자동 해지


해지도 가입과 한 번에 해결되니 번거로운 이도 없어지고
해지방어로 피해받는 일도 없어지겠죠?




하지만 원스톱 전환 서비스가 모든 상품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신청이 가능한 경우와 불가능한 경우를 알려드릴게요.



1) 신청
가능 : 월~토요일, 9시부터 20시
불가 : 일요일/공휴일



2) 통신사
가능 : KT / KT스카이라이프 / SKB(T) / LG U+
불가 : 티브로드 / LG헬로비전 / 딜라이브 / CMB / HCN


3) 상품
가능 : 월~토요일, 9시부터 20시
불가 : 일요일/공휴일


4) 대상
가능 :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 공공기관
불가 : 요금 체납 가입자(1개월 이상)


5) 회선 수
가능 : 동일 명의 + 동일 주소지 인터넷/TV 각 4회선 이하
불가 : 인터넷/TV 각 5회선 이상, 사용 회선 중 일부만 신청하는 경우





원스톱 전환 서비스를 신청하신 고객님은 개통 후
이전 통신사에서 걸려오는 전화를 꼭 받아 해지 확인을 해주셔야 하는데,

해지 확인 전화는 해지 신청 후 2시간 이내에
최대 3회 시도합니다.


Q. 이전 통신사 전화를 못 받았으면 어떡하죠?
A. 전화연결이 안 되면 MMS로 해지를 확인하는 문자가 발송되기 때문에
24시간 이내에만 완료해 주시면 됩니다.


Q. 회선 수
A. 고객님이 직접 해지를 원하는 경우 이전처럼 일반 가입신청 후
이전 통신사로 연락하여 해지할 수 있습니다


Q. 회선 수
A. 원스톱 전환 서비스의 업무 절차가 완료된 후
철회 및 해지는 불가능합니다.


Q. 회선 수
A. 월~목요일 17시 이후 신청은 익일 10시 이전에,
금요일 17시 이후~ 토요일 20시 신청은 월요일 중에 연락을 드립니다.




원스톱 전환 서비스는 7월 1일부터 25일까지 시번으로 실시하고
본격 서비스는 7월 27일부터 실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 지금은 불가능한 통신사들도
2021년도부터 시행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




오늘도 여러분의 슬기로운 인터넷 가입을 응원합니다!

인터넷 신규가입이 필요할 땐,
e6bb738c9e966bb0ff5783f59cb0869b.png로 연락주세요~
의견나누기 (0)